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정보 - 국내최초FDA승인화장품공장

 

 

최근 핫한 이슈인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상장과 동시에 따상, 그리고 급등중입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어떤기업이고 어떤 투자가치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정보 
  • FDA 공장
  •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술과 제품
  • 아이레시피
  • 선진뷰티사이언스 공모가, 공모일 
  • 선진뷰티사이언스 관련주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정보 

Sunjin Beauty Science

 

주력 사업은 화장품 소재사업 입니다. 자외선 차단 소재, 마이크로비드, 스킨케어 소재 등에 사용되는 원료 제조업을 주력으로 삼고있습니다. 로레알과 샤넬등에 화장품 원료를 납품하고 있으며 수출형기업입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FDA의 NAI(별도 조치 불필요) 승인을 받았습니다.

 

FDA 공장

국내 최초 FDA승인 받은 화장품소재 공장.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공장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했습니다.  2018년 5월부터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 건설을 시작하여 지난 2019년 6월 공장을 완공하였고, 이 공장의 총 건설비는 2019년 연말 기준으로 총 500억원입니다. 이 공장은 화장품 소재용 자외선 차단제를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API(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기준에 맞추어서 설계된 공장입니다 .

 

국내 최초 화장품 소재 업체로 FDA 인증 PASS
그리고 2019년 9월 선진뷰티사이언스 공장에서 FDA에서 직접 Inspection이 진행되었으며, 실사 결과 FDA로부터 NAI(No Action Indicated, 무결점) 등급으로 Pass하였습니다. 이는 화장품 소재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입니다. 또한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FDA실사를 통과한 자외선 차단제 생산 공장은 해당 공장이 유일합니다. 또한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입니다.

세계 최초, 세계 유일 생산(GLOBAL FIRST & ONLY) R&D 파이프라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소재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판단의 근거는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기술 범위(Technology Scope)가 폭넓고 이를 융합한 신제품 개발 기술이 혁신적이기 때문입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술과 제품

Sunjin Beauty Science

 

1. 나노 기술 나노 분체 형상 조절 기술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02년 나노 사이즈의 구상 분말 제조 기술을 개발하였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하여 세계 최초로 2019년 막대형 산화아연을 개발하였습니다. 막대형 산화 아연의 가장 큰 장점은 종래의 구상 나노 산화아연 대비, 투명성이 개선되어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인 백탁 현상이 개선되고, 자외선 차단 능력이 증가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캡슐화/복합화 기술
캡슐화/복합화 기술은 나노 분말 제조 기술과 마이크로 비드 제조 기술의 융복합화 사례로 세계에서 선진뷰티사이언스만이 해당 기술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이자 최고 수준의 자외선 차단 소재 제품을 개발 및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한 캡슐 제품은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인 백탁 현상 및 뻑뻑한 사용감을 개선시켜 주고,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인 피부 자극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는 프리미엄 자외선 차단 소재입니다.

3. 헥토라이트 기반의 유화제, 점증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세계 2번째로 헥토라이트를 표면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양산에 성공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세계 최초로 실리콘 프리 헥토라이트 기반 수분 방출형 W/O 유화(ECODROPGEL)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4.ACTIVE INGREDIENTS DELIVERY 시스템
헥토라이트를 기반 소재로 하여 다양한 스킨케어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헥토라이트의 판상소재를 화장품 소재 또는 제형에서 하우스 카드(Card of House)구조를 형성하여, 이러한 헥토라이트 구조안에 여러가지 화장품 소재를 제형화하여 피부 전달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개념도를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헥토라이트를 기반 소재로 하여, 이를 표면 처리하고(Hectorite+DDAC), 이를 오일 젤로 만들고(Hectogel), 여기에 유화제를 더하여 2D Hybrid Emulsifier로 개발하고, 여기에 다시 Ceramide를 추가하여 Ceraplex라는 화장품 소재를 만들고, 여기에 다른 Actives를 추가하여 Actiplex 시리즈를 만드는 플랫폼 개발 기술 개발 전략에 따라 3세대 스킨케어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5. 마이크로 비드 제조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마이크로 비드 제조 업체로는 매우 보기 드물게 유기계 및 무기계 마이크로비드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기술로, ‘마이크로플라스틱 프리’에 발 맞추어 세계 최초로 실리카 비드를 복합화하여 플라스틱 비드 대체 소재를 개발하였습니다.

6. 표면처리 기술 (SURFACE TREATMENT TECHNOLOGY)
1960년 이래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면처리 기술은 지방산 표면 처리 기술입니다. 하지만 지방산은 에스테르 결합이 가수분해가 잘 일어나고, 지방산의 산패에 의한 특이취 발생 등의 이유로 1980년대 이래 화장품 소재의 표면처리는 거의 실리콘 오일 베이스로 대체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친환경 화장품 소재에 대한 국내외 고객사의 수요가 매우 커지고 있어 ‘실리콘프리’ 표면 처리 기술을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선진뷰티사이언스가 개발한 지방 알코올 표면 처리 기술은 지방산 처리에 비해 가수분해가 잘 일어나지 않는 등의 장점이 있어 이 기술을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주력 표면 처리 기술로 국내외 거래처에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지방 알코올 베이스의 표면처리 기술도 2017년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현재 양산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7. 화장품 제형화 기술
세계 최초로 실리콘 프리 수분 방출형 스킨케어 제형 개발(Global First & Only), 세라마이드 W/O제형 안정화 기술(Global First & Only)와 같이 매우 혁신적인 제형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제형 기술과 소재 기술은 동전의 앞,뒷면과 같은 관계로 소재를 개발하여도 제형화 하지 않고는 소재의 장/단점, 소비자 마케팅 포인트를 잘 알 수 없기 때문에 같은 소재라고 하더라도 제형이 소비자에게 매력적일수록 해당 소재의 영업 결과는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아이레시피 (자사브랜드)

국내 최초 화장품 소재 업체로 FDA 인증 받은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든 소재로 완제품을 만들어냅니다. 두말할것없이 완벽한 제품입니다. 더군다나 로레알과 샤넬의 원료를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가격도 저렴한편입니다. 

 

 

www.irecipe.com/

 

아이레시피 i+recipe

혁신적인 피부 건강 레시피

irecipe.com

 

 

 

 

 

선진뷰티사이언스 공모가, 공모일 

Sunjin Beauty Science

 

청약일 : 1월 18일 ~ 1월 19일

환불일 : 1월 21일 

상장일 : 1월 27일

공모가 : 11,500원 

 

 

 

 

선진뷰티사이언스 관련주 

Sunjin Beauty Science

 

잇츠한불 : 달팽이크림 

에이블씨엔씨 : 미샤

연우 : 화장품 포장 용기 제조업체 

코리아나 :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제조 및 판매 

토니모리 : 화장품 판매업체 

애경산업 : 최근 중국화장품과 MOU를 통해 중국시장진출

LG생활건강 : 생활용품(치약,비누,샴푸,세재 등)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