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설팜칼륨 부작용 - ZERO의 진실

 설탕대체제 아세설팜칼륨, 아세설팜K

 우리나 2명중에 한명은 당뇨병을 앓고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초고령 사회로 진입을 압두고 있는 만큼 노령층에서 특별한 당뇨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당뇨병 환자들에게는 생소하지않은 아세설팜칼륨. 당뇨 환자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주고 또 어떠한 부작용을 줄수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세설팜칼륨

아세설팜K

 흰색 분말의 형태로 설탕의 200배에 달하는 단맛이나는 대체 감미료로.뒷만은 약간 씁쓸하며 이감미료의 안전성에 대해서 아직까지 많은 논란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 FDA가 승인한 대체 감미료로 영어권에서는 아세설팜K,Ace-k 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고합니다.

 

 

 여기서 k는 칼륨의 원소 기호입니다. 설탕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없고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해서 요즘에 흔하게 있는 제로슈거 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독으로 썼을 경우에는  약간의 생소한 어색한 맛이나서 아스파탐 또는 수크랄로스와 혼합을 해서 사용되곤 합니다.

 

 

아세설팜칼륨 부작용

 

 아세설팜칼륨의 연구는 90건이상 진행되었다고하며 암을 유발할수 있는 과학적 근거가 충분치 않아 안전하다고 인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의 연구인들은 아세설팜칼륨이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미국 공익과학 센터는 1996년 FDA에 아세세설팜칼륨에 대해 테스트와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촉구했다고 합니다.

 

 

 CSPI는 현재 연구들이 아세설팜칼륨의 안정성을 완전히 입증하지 못하고 말한는 기관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CSPI 따르면.암그리고 호르몬교란.임산부의 건강위험등이 문제와 관려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 아세설팜칼륨을 분해하면서 몸안에 생성이되는 아세토아세트아미드가 실험 동물들의 갑상선을 손상시킬수 있다고 하는 증거가 있다고하며 수컷쥐에게 만성적으로 사용을 할경우에는 40주 이상의 시간에 걸쳐서 뇌기능에 변화가 일어날수도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여러 반대 증거에도 불구 FDA는 아세설팜칼륨을  감미료로 승인을 했다고 합니다.

 

 

 우리가 믿는 FDA에서 승인이 났다고는 하지만 .이렇듯 우리몸에 만에 하나라도 유해할수 있는 성분이 있다면 우리가 미리 알고 피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많이들 광고하는 제로  무설탕  저칼로리등의 제품을 구입할때는 더욱더 꼼꼼하게 어떤 성분들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우리가 건강을 지키려고 먹는 음식이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성분이 들어있다면 안되겠죠? 현란한 문구와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우리가 조금더 꼼꼼하게 체크하고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