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이사정산 - 미리신청하는걸 잊었다면

도시가스 이사정산 미리 하는 것을 잊었다면.. 이제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이사를 하신다고요? 공과금 정산은 요청하신 건가요?

지금 이삿짐을 싸고 있는데 공과금이 정리가 안되었다면 정말 난감합니다. 도시가스사에 신청하면 바로 올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기다리면 또 이삿짐센터에서 늦어지는 시간에 따라 추가 비용발생한다고 압박을 줍니다. 그렇다고 나중에 정산을 볼 수 있는 것도 아니죠. 공과금 정리를 우리가 꼭 해야 할까요??? 공과금 정리는 꼭 해야 하는지 또 요금정산 시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그 처리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요금 할인 : 최대 592,000원

아직도 요금할인을 안받고 계신가요?? 도시가스 요금을 매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조건 잘 확인하시고 혜택 받아가세요. 기존에 납부했던 요금도 소급해서 적용해줍니다. 2023년 개정된

king00.tistory.com

 

목차 

  • 공과금 정리를 해야하는가
  • 도시가스요금정산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것

    - 계량기숫자
    - 계약일에 따른 정산
  • 도시가스 이사정산 시 주의할 점(안전)
  • 도시가스요금정산 처리방법

 

 

 

 

공과금 정리를 해야 하는가

공과금 정리의 필요성 

 

이사 나갈 때 공과금 정리는 꼭 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부동산에서 잔금 및 정산을 빨리하시려면 미리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전기나 수도 같은 경우 부동산이나 관리실에서 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그마저도 원래는 본인이 직접 해야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더군다나 도시가스는 계량기가 실내에 있는 경우가 많아 부동산에서 미리 해주기가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정산 시 반드시 도시가스사에 정산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도시가스 이사정산 시 사전접수는 필수입니다.  도시가스 요금 정산, 전입, AS, 전출 등 당일 접수가 안되니 반드시 2~3일 전에 사전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 이사정산 시 주의할 점 (안전)

안전이 최고 

이사 나갈 시에 가스레인지나 가스건조기를 가져가신다면 분리작업도 도시가스사에 반드시 요청해야 합니다. 연소기와 연결된 호스와 중간밸브를 철거하고 안전조치를 해줍니다. 간혹 신청을 못하고 이삿짐센터가 독촉할 때 이삿짐센터에서 기다리다 못해 가스호스를 잘라버리고 가는 경우가 생기는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에 이사 들어오는 사람이 이것 때문에 사고가 생길 수 있고 그 책임을 물을 수가 있습니다. 필독! 

 

 

 

이사할때 유의해야할 안전사항 : 도시가스

이사시에 주의할 사항 전출입시 안전확인 도시가스를 사용하면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합니다. 그 중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항상 큰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많은 사고와 징후들

king00.tistory.com

 

 

 

 

도시가스 이사정산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것

공과금 정리의 필요성 

 

계량기 숫자

가스 정산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사 나가는 시점에 계량기의 숫자입니다. 처음 이사 들어왔을 때부터 나갈때까지 계량기가 돌아간 만큼 납부하다가 나가는 거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예) 이사들어왔을때 계량기 숫자 920 , 이사나갈때 계량기숫자 1,920 이라면 지금까지 1,000 만큼의 요금을 내고 나가는 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중간에 1,920을 초과해서 납부했더라면 환불받으면 되고 그보다 훨씬 적게 냈더라면 나머지 요금을 정산 시 내고 가면 됩니다. 

 

계약일에 따른 정산 

만약 부동산 계약일 이전에 이사를 나가게 된다면 여름철에는 이사 나갈 시에 정산을 보고 계량기를 잠그면 되겠지만 겨울철인 경우에는 다릅니다. 가스계량기를 잠그게 된다면 보일러가 동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수리비를 물어줄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인 경우 항시 집주인이나 부동산에 정산일을 협의 봐야 합니다. 

 

 (겨울) 만약 계약만료일까지는 내야한다고하면 최대한 온도를 낮추어놓고 이사를 합니다. (전원코드만 연결되어 있어도 보일러 동파방지 시스템이 돌아가 동파를 방지합니다. 오래된 보일러는 확인 필요) 이사 가는 곳이 너무 멀 경우 도시가스사에 방문해서 계약만료일에 정산을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빌라 같은 경우는 외부에서 계량기 확인이 가능하고 아파트 같은 경우 비번을 알려주면 됩니다. 

 

 

 

도시가스요금정산 처리방법

방문 카드결제 , 계좌이체 

 

도시가스에 이사정산을 신청하면 이사 당일 오전 중으로 기사님께서 방문해주십니다.

 

방문하면 바로 카드결제가 되고 영수증도 바로 주시니 그 영수증을 들고 바로 부동산 에 가서 잔금 및 정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리 신청하는 걸 잊고 있었다면 가스차단 후에 계량기 숫자를 도시가스사에 확인해주면 정산을 봐주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도시가스사에 전화연결이 힘들뿐더러 영수증을 휴대전화로 받을 수 없고 부동산에 확인이 번거로우니 도시가스사에 사전접수하셔서 이사하실 때 문제없길 바랍니다^^

 

 

가스사는 모두 "일요일"휴무이기 때문에 최소 토요일 전에는 정산을 보셔야 합니다.

 

코원에너지 1599-3366

삼천리 도시가스 1544-3002

 

전입 AS 전출 예약을 하게 되면 신청한 휴대폰 번호로 예약된 내용이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도시가스요금 할인 : 최대 592,000원

아직도 요금할인을 안받고 계신가요?? 도시가스 요금을 매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조건 잘 확인하시고 혜택 받아가세요. 기존에 납부했던 요금도 소급해서 적용해줍니다. 2023년 개정된

king00.tistory.com

 

- 도시가스 관련글 -

전화없이 카카오페이 자동이체 신청

에너지바우처 신청

이사할때 유의해야할 안전사항

탄소포인트제 : 절약하고 돈을받는다?

가스차단장치 : 디벨 (시간설정시 자동가스차단)

요금 카카오페이 해지 및 자동이체해지

가스요금 카드수납

자동이체 (삼천리 도시가스)

온압보정기, 가스요금 절감하기.

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법

보일러 작동불가, 가스공급이 안될때

가스요금 매달할인(최대 24,000원)경감

가스요금 가산금 계산 및 납부

도시가스 인정고지란

도시가스이사 (검침,요금원리)

도시가스 검침 카카오톡 검침하기

도시가스요금 고지서(지로) 완전정복

가스요금 완전정복 1원까지 계산 하기

가스레인지가 갑자기 안될경우 !

도시가스경매낙찰시 체납요금 정리

가스차단장치 : 디벨 (자동가스차단)

온압보정기, 가스요금 절감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