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법 - 2023

보일러에 에러코드가 떠있나요?? 에러도 다 가지각색입니다. 대성 보일러 에러코드,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모두 다릅니다. 해당 보일러에 맞는 해결방안으로 해결해야합니다. 마냥 보일러가 안나와서 보일러 기사님을 부르게 되면 출장비가 들게 됩니다. 그전에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기계들은 껐다 다시 한번 켜보면 되는 경우도 많죠.

그래도 안된다면 가스공급에 이상이 없는지부터 확인해봅니다. 지난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작동불가, 가스공급이 안될때, 온수 안나올때, 가스레인지가 갑자기 안될경우 가스공급도 이상이 없는데도 보일러가 안나온다하면 보일러에 에러코드가 떠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보일러 종류에 따라 에러코드가 어떤의미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성쎌틱 에러코드 ( 1588 - 8577 )

보일러 에러코드 - 보일러회사에 AS 요청 :

AA (센서과열), 
Ab (온수열교환기 온도센서 이상), 
Ac (온수출탕센서), 
A0 (유량조절밸브), 
A2 (수위센서오류), 
A3 (온도센서오류),  
A5 (온도센서오류), 
A6 (
과열),
A7(거버너 릴레이),
A8 (화염감지이상), 
E1 (배기 온도센서),배기온도센서 
16 (펌프 정지)

 

 

 

 

보일러 에러코드 - 자가진단 방법 후 안되면 AS 요청 : 

A or AF (물 보충) : 자동으로 물 보충이 되며 보충이 끝나면 에러는 해지됨, 해지가 안된다면 AS 

A4(과열) : 재가동 후 안되면 AS

AE or 점검 램프 14회 점멸 : 배기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발생, 연도 배기구에 이물질이나 찌그러지지 않았는지 확인 이상이 있을 시 AS

A9(동파 경고) : 난방 환수 온도가 5도 이하로 떨어질 경우, 보일러나 배관이 결빙될 경우 AS

A1(저수위 에러) : 물 부족 또는 수위센서 고장 시 발생, 자가진단 방법으로는 물 보충방법에 따라 물을 보충 물 보충해도 안될 시 AS

Ad or 점검 램프 13회 점멸 : 응축 센서 에러, 응축수가 배출이 안되어 발생됨 , 응축수 호스가 꺾이거나 막혔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AS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 1588 - 1144 )

보일러에러코드 - AS 요청 :

Er407 (온수 온도센서) ,
Er311
(수위 이상), 

Er03 (불착화), 
Er10 (풍압 이상), 

Er02 (저수위),
Er16 (바이메탈 과열),

Er49 (난방수순환 이상),
Er28 (배관 누수),

Er106 (보일러 과열),
Er12 (연소가 되지 않음),

Er12 (연소가 되지 않음),
Er228 (보일러나 배관에 누수), 

 

 

 

 

보일러에러코드 - 자가진단 방법 후 안되면 AS요청 : 

Er351 (물 보충 이상) : 욕실, 주방에 냉온수가 나오는지 확인해봅니다. 
 ※ 단수 시에 자동으로 물 보충됨 

 

 

 

 

린나이 에러코드 ( 1544 - 3651 )

 

보일러 에러코드 - 자가진단 방법 후 안되면 AS 요청 : 

"07" : 8시간 이상 연속온수 사용 :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도조절기의 온수 전원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작동,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다면 AS

"수도꼭지 모양 점멸" : 온수 1시간 연속 사용 : 온수를 일단 잠그고, 잠겨있었다면 누수 확인 "집 모양 점멸" : 난방 필터 청소

"11" 재작동 후 안되면 AS

"12" 가스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필요 

"14" 과열방지 : 잠시 쉬어주세요. 지속적인 증상이 발생되면 AS 신청

 

 

 

 

"15" 물순환 이상 : 급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 동파 여부 확인, 신규 설치 경우 전원을 뺀 후 다시 시운전 작동

"16" 과열 검지 : 각방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1개는 열려있어야 함)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 공기 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배관 내의 공기를 빼냄, 난방 필터를 청소

"17"누수 검지 : 보일러, 배관, 분배기에 누수 확인, 신규 설치 경우 전원을 뺀 후 다시 시운전 작동

"22" 풍압 이상 : 전원을 끈 후 재작동  지속적인 증상 발생되면 AS 신청

'31" 난방 써미스터 이상 : 전원을 끈 후 재작동 지속적인 증상 발생되면 AS 신청

"32" 저온 써미스터 이상 :  전원을 끈 후 재작동 지속적인 증상 발생되면 AS 신청

"34" 온수 써미스터 이상 :  전원을 끈 후 재작동 지속적인 증상 발생되면 AS 신청

"35" AS 신청

 

 

 

귀뚜라미 에러코드 ( 1588-9000)

보일러에러코드 - 보일러회사에 AS 요청 :

"01, 02, 03" (불꽃감지 이상),

"10" (내부 센서 이상),
"11" (과열 센서 단선),

"06" (송, 배풍기 회전수 오류),

"07" (배풍기 회전수 이상, 송풍기 케이스 이물질),

"08" ( 실내온도조절기 이상 ),

 

 

 

보일러에러코드 - 자가진단 방법 후 안되면 AS 요청 :

"93,94,95" (물 부족) : 자동으로 보충되면 정상 가동됨, 직수관 밸브 확인 

"21" (지진 감지센서) : 지진 발생 시 작동 

 

 

- 주의사항 - 

보일러 종류가 워낙 많아지다 보니 에러코드랑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보일러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보일러 본체는 함부로 건드리시면 절대 안 됩니다. 집안에 폐가스가 유입되서 가스 중독사고가  이어질수도 있으며 화재위험도  항상 도사리고 있습니다. 돈아끼려고 함부로 조작하거나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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